스마젠

News

제목 스마젠 재조합 VSV 벡터 시스템 캐나다 특허 취득
등록일 2022.04.13 첨부파일

스마젠은 다양한 백신 개발을 위한 핵심인 재조합 VSV (Vesicular Stomatitis Virus) 벡터 시스템의 원천 기술 중 하나인 VSV 특정 유전자 조작에 관해 캐나다에서 특허를 취득하였다.

스마젠은 재조합 VSV 벡터 시스템의 원천 기술력에 대하여 전 세계적으로 특허 등록을 진행 중에 있는데, 이중 VSV 특정 유전자 조작해서 백신으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독특한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는 미국, 아프리카 및 한국에서 이미 취득하였고, 이번에는 캐나다에서 취득을 하게 된 것이다. 본 특허에 대해 유럽, 중국, 인도 및 브라질에서도 진행 중에 있다.

VSV 벡터 시스템은 현재 스마젠에서 주력하여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을 뒷받침하는 기술력으로써, 이 기술을 이용한 rVSV- 코로나 19 백신이 이미 마우스 면역원성 시험에서 뛰어난 중화항체를 형성(평균 13,000 배 이상 증가) 하는 것을 확인하였고, 형질전환 마우스의 감염방어 능력에서도 높은 농도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방어능력이 뛰어남을 검증한 가운데, 현재 임상 시험 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 마무리 단계로 조만간 다국가 임상 시험을 실시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.

스마젠은 본 특허의 핵심기술력을 바탕으로, 에볼라 출혈열 (Ebloa), C형 간염 등의 백신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, 추가적으로 결핵, 대상포진, SFTS/쯔쯔가무시/한타, 크리미안콩고 출혈열 및 구제역 백신에 대한 백신 설계를 진행 중에 있다. VSV 벡터 기술은 바이러스 질환 뿐 아니라 슈퍼박테리아 및 기생충에 대한 백신 개발에 대해서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.

스마젠은 VSV 기술력을 이용한 개별 질병별 백신에 대한 연구, 개발의 진행 정도에 따라 별도의 특허를 등록하여, 현재 VSV-Zika 백신, VSV-MERS 백신 및 VSV-COVID 백신에 대한 개별 특허 등록을 완료하여 심사 중이다. 이러한 개별 백신에 대한 특허의 등록은 백신 상품화의 편이성과 진입장벽을 곤고히 할 것이다.

(주)스마젠 주소 |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3길 31-1 일리빌딩 4층 대표전화 | 02-2141-2800
Copyright(c) 2017 www.sumagen.com All rights reserved.